반응형

개어져 있는 흰 수건 썸네일
수건 냄새 제거하는 방법

수건 삶기 시간과 방법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집안일을 할 때 기본적으로 알고 계시면 좋은 내용인데요. 샤워나 목욕을 하고 쓰게 되는 수건은 오래 사용하거나 세균 번식이 이루어졌을 때, 쿰쿰한 쉰 냄새가 나게 됩니다. 그대로 사용하면 세탁기에 돌려도 악취가 빠지지 않고 배어들어 오래가게 되죠. 심지어 몸이나 머리를 닦을 때, 냄새가 그대로 배기도 하니 위생과 청결, 그리고 쾌적한 이용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삶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수건 삶기 시간과 방법

먼저 모든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수건과 물을 넣고 끓일 수 있는 커다란 양동이, 세제류(가루나 액체 등 일반 세탁 세제/베이킹소다/과탄산소다 아무거나)만 있으면 됩니다.

 

1. 양동이에 물을 넣고 가스레인지에 올려둡니다. 삶을 빨래만큼 물의 수위도 조절하여 채우면 됩니다.

 

2. 그다음엔 안에 세제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액체든 가루든 상관없으니 세탁 세제를 넣어주셔도 되고, 베이킹소다가 있으신 분들은 그걸 넣으셔도 됩니다. 양은 평소 빨래하는 것처럼 수건과 물 양에 맞게 부어주세요.

 

3. 잘 섞이도록 저어주고, 삶을 수건들을 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4. 물이 끓어오르면 수건을 뒤집어주며 고루고루 잘 삶아질 수 있게 해주세요. 물이랑 양동이가 뜨거우니 화상 조심하세요. 고무장갑과 기다란 집게나 나무젓가락 등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해서 손 안 데게 조심합시다.

 

5. 10분에서 30분 정도 삶으시면 되는데요. 시간은 본인 마음이기 때문에 끓는 거 잘 보시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보통 10분에서 15분 정도 삶으시라고 추천해 드릴게요.

 

6. 수건을 건져준 뒤, 대야 같은 데 옮겨주세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굉장히 뜨겁고 위험하기에 불조심, 화상 조심하셔야 해요.

 

7. 다 삶아졌다면, 세탁기에 넣고 돌려주면 끝입니다. 이때 이미 빨래에 세제가 묻어 있기 때문에 따로 세제를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건조할 때 주의!

잘 마를 수 있는 공간에서 건조해야 냄새가 없습니다. 만약 습한 곳, 비 올 때 등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건조를 시킨다면 다시 세균 번식이 시작되기에 지금까지 삶은 것들이 소용없어집니다. 보일러나 제습기, 선풍기를 이용하거나 바람 잘 통하는 곳에서 말리시면 되겠습니다.

 

 

수건 삶기 시간과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으니 따라해 보셔서 뽀송뽀송하고 깨끗하게 빨래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