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트즙의효능 알아보는 시간 가지겠습니다. 고운 색깔의 붉은 비트, 요리할 때 색을 내는 용도로 쓰기도 하고 비트즙이나 비트 넣어 여러 음식 해 먹기도 하죠. 그중 비트즙을 드시고자 하는 분들은 이게 어떠한 효능을 가졌는지 궁금해하실 텐데요. 오늘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 가지겠습니다.

 

레드 비트 효능
비트즙 효과와 부작용

 

비트즙의효능

먼저 비트즙을 마시면 우리 몸의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시켜 줄 수 있다는데요.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을 얻은 이유가, 혈관 안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미네랄, 산화방지제가 들어있어 혈액 순환이 잘 되게끔 도와준다고 하네요. 고혈압을 지병으로 가지고 계신 분들이 드신다면 혈압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는 면역력이 증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트즙의효능 꼭 아셔야 할 것이 바로 면역력 증강에 대한 부분인데요. 비타민 C, 폴리페놀, 베타카로틴과 같은 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 준 다고 합니다. 평소 감기나 잔병치레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께 유익할 수 있겠죠.

 

 

세 번째는 소화를 돕는다고 하는데요. 비트에는 섬유질이 들어 있어서 변비에 걸린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에 있는 안 좋은 노폐물을 밖으로 비워내고 유익균 증식을 돕는 데 도움 된다고 하네요. 

 

반응형

 

네 번째는 항산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비트에는 베타인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세포가 손상되는 걸 막아주고, 항산화 기능이 있어 각종 암 예방과 염증 완화를 돕는다는 점이지요. 정말 알면 알 수록 놀라운 식품입니다.

 

 

비트즙의효능 다섯 번째는 해독 효능이 있다는 점입니다. 비트에 베타인 성분이 간의 해독을 돕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술을 마신 후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간의 세포 재생도 돕는다고 하지요.

 

 

다만, 부작용을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부작용으로는, 비트즙을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위장 약하신 분들은 설사나 소화 불량,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신장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피해 주시는 게 좋은데요. 신장 질환이 있는 분들이 드시면 신장 결석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시는 게 좋습니다.

 

 

비트즙의효능 이렇게 다섯 가지 알아보았는데요. 궁금하셨던 분들께 유익한 글이 되었길 바랍니다. 워낙 디톡스로 유명한 즙이다 보니, 많은 분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비트즙 먹고 다양한 건강 기능 기대해 볼 수 있어 좋은 듯하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