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 냉장보관 가능할지, 가능하다면 며칠까지 보관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해산물 회를 배달시켜 먹거나 포장해 온 뒤에 남을 경우 곤란하기 때문이겠죠. 아무래도 신선도가 가장 중요한 식품이다 보니 보관에 있어 방법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 이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치회 썸네일
회 보관 방법

 

회 냉장보관 가능할까요?

회는 공기와 접촉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신선도뿐 아니라 맛과 식감까지 떨어진다는 사실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냉장보관, 일단 가능합니다. 타액이 닿지 않았다면 밀폐 포장하여 냉장고에 하루 정도 두시는 건 괜찮습니다.

 

랩에 싸서 보관하시거나 락앤락 등 편한 방법으로 밀폐 보관하시면 됩니다. 

 

회 냉장보관할 때 주의점

하지만 타액(침)이 묻고 먹다 남은 회라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바로 세균 번식이 빠르게 이뤄지기 때문인데요. 침에는 세균이 많은 거 아시죠? 뭐든 타액이 묻은 음식은 금방 쉬고 상한답니다. 포장했을 때 같이 담겨 온 천사채와 같은 재료는 재포장하지 않는 걸 권합니다.

 

회와 같이 금방 부패되기 쉬운 식품은 식중독과 같은 병에 걸릴 위험에 높기 때문에 상하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회 냉장보관 주의사항은 이것만 명심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냉동 보관 시 주의사항은?

가급적 남기지 말고 드시거나 냉동 보관하여 익혀 드시면 되겠습니다. 왜냐하면 해동하는 와중에도 세균 번식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냉동 보관했을 땐 생으로 다시 먹거나 하는 걸 삼가주시길 바랍니다.

 

 

회 냉장보관, 냉동 보관 시 기간은?

오염되지 않은 회(포장을 뜯지 않거나 침 묻은 젓가락이 닿지 않았을 때)는 냉장 보관 기간은 최대 24시간입니다. 이것도 회 상태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냉동 보관 시 기간은 15일 이내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해동 후엔 꼭 끓이거나 불에 익혀서 드시길 바랍니다.

 

 

회 냉장보관 방법과 주의사항, 기간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맛있는 회이지만, 집에서 드시고 보관할 땐 꼭 주의사항 지키셔서 안전하게 섭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