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참기름 보관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볶음이나 무침 등 여러 요리에 쓰이는 고소한 참기름! 어떻게 놓고 먹어야 오래오래 싱싱한 상태로 보관할 수 있을까요?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오늘 간략하게 해당 내용 정리해보았습니다. 주부분들과 자취생분들은 알고 가시면 도움될 거예요.

 

 

참기름 보관법

참깨를 볶아 압착해 만든 참기름은 빛이 안 닿는 곳에 보관해주는 게 중요 포인트입니다. 햇볕이 닿게 되면, 내용물이 망가질 수 있기에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 놓아줄 필요가 있어요.

 

참기름을 신문지에 싼 모습
참기름

 

1. 참기름을 준비합니다.

2. 검은 비닐이나 신문지로 병 주변을 싸주세요.

3. 서늘하고 통풍 잘 되는 그늘진 곳에 보관해주면 됩니다.

 

* 유통기한 24개월 정도, 개봉 시 3개월

 

 

궁금한 점

※ 참기름은 냉장고에 넣으면 안 되나요?

네. 냉장고에 보관할 시, 덩어리가 생기거나 맛이나 향이 날아갈 수 있어요. 참기름에는 라그난 성분이 들어 있어 산패를 방지해줍니다. 그러니 그늘진 곳에 보관하셔도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답니다.

 

 

참기름 보관법 이렇게 설명해 드렸는데요. 굉장히 간단하고 쉽죠? 꼭 햇볕이 닿지 않게 주의하여 보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잠깐! 그렇다면, 들깨를 생으로 짜서 만든 들기름은 어떻게 두고 먹을 수 있을까요? 둘 다 비슷하니 보관법도 똑같을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반대로 해주셔야 해요.

 

 

+) 들기름 보관법

들기름은 반대로 냉장고에 넣어야 해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어 공기나 물과 닿으면 금방 산패되어 버리기 때문이죠.

 

 

1. 들기름을 준비합니다.

2. 신문지나 키친타올로 이용해 병을 감싸줍니다.

3. 냉장고에 보관하면 끝!

 

* 유통기한 12개월 정도, 개봉 시 2개월 (유통기한이 지난 기름은 산패되니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들기름은 냉장보관 지켜주시고, 유통기한 내에 드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 이렇게 참기름 보관법 및 들기름까지 정리해보았는데요. 이렇게 자세하게는 아마 모르셨던 분들도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올바른 방법으로 보관하여 오래오래 싱싱하게 두고 먹도록 해요.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생활 정보 글을 가지고 찾아뵙도록 할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